본문 바로가기
추억의 노래

잊혀진 계절 가사 이용 노래 듣기

by 바보의꿈 2023. 7. 20.

잊힌 계절은 1982년 가수 이용이 발표한 곡이다. <바람이려오>라는 곡을 성공시킨 후 이곡으로 이용을 슈퍼 스타로 만들었던 곡이다. 이후 이용은 조용필을 능가한다는 찬사를 받으며 그 시대 가요계에 최고의 히어로로 등극한다.

 

a1

잊힌 계절 가사 / 작사 박건호 작곡 이범희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시월의 마지막 밤을

뜻 모를 이야기만 남긴 채 우리는 헤어졌지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실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진심인가요

한마디 변명도 못하고 잊혀야 하는 건가요

언제나 돌아오는 계절은 나에게 꿈을 주지만

이룰 수 없는 꿈은 슬퍼요 나를 울려요

 

이용 가수 프로필

가수 이용은 1957년 수원출생이다. 서울예술대학을 졸업했다.

1981년 국풍81 젊은이의 가요제에서 〈바람이려오〉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이름을 처음 알렸다. 〈바람이려오〉는 《가요톱 10》 (KBS 2TV)에서 4주, 《금주의 인기가요》 (KBS 2FM)에서 7주, 《세븐턴》 (CBS 라디오)에서는 18주째 1위로 랭크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이용은 10대의 우상으로 발돋움했다.

<잊힌 계절>, 〈서울〉, 〈사랑과 행복 그리고 이별> 등이 인기를 끌면서 한때 조용필의 인기를 넘어설 만큼 인기를 누렸다. 특히 1집 〈잊힌 계절〉은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이 곡은 지금도 10월 말만 되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자주 신청곡으로 들어오는 곡으로 유명하다. 동방신기의 리메이크 버전도 있다. 이 앨범으로 1982년 MBC 10대 가수 가요제최고 인기 가수상(속칭 가수왕)을 수상했고 '잊힌 계절'은 최고 인기가요에 선정되었다.

당시 MBC와 KBS의 남자 가수왕을 수 년째 조용필이 독점하던 가운데 가수왕 타이틀을 차지한 단 둘 뿐인 가수다. 다른 한 사람은 국악을 현대 대중음악에 접목한 김수철. 1982년 1년간 라디오 방송에 나온 가요 순위를 집계한 결과 곡별 순위에서 <잊힌 계절>이 1위를 차지하고, 가수별 순위에서 조용필에 이어 이용이 2위를 차지했다.